자동차 G70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 이용 후기

은비냥냥 2021. 10. 20. 16:36

새 차 나온 지 일주일 만에 구겨먹은 사람이 있다? 바로 나다. 

 

일주일은 아니고 8일째였나^^... 하여튼 아침에 비몽사몽한 가운데 차 빼다가 주차장 벽과 칠공이가 사이좋게 하이파이브하게 만들고 말았다.

 

아앗 옆구리가 꾸깃! 해졌습니다...

 

희안하게 도장은 하나도 안 벗겨지고 구겨지기만 해서 혹시 간단하게 덴트로 해결되지 않을까 희망 회로를 힘차게 돌리며 인근에서 유명하다는 샵에 문의를 했지만 판금도색을 해야 한다고 했다. 게다가 색깔을 정확하게 맞출 순 없고 조금 차이가 날 수도 있다는 충격적인 멘트까지.


그때 떠오른 것이 처음 제네시스 차량을 구매할 때 가입했던 '바디케어 서비스'

 

바디케어 서비스는 다른 차와의 사고가 아니라 나처럼 셀프로^^ 일으킨 '단독 사고'에 대한 손상을 보상해주는 일종의 보험 제도로 핸드폰으로 치면 파손 보험, 사람으로 치면 실비 보험이라고 할 수 있겠다. 주행 중 하늘에서 날아온 돌에 맞는다든가 (끔찍) 이런 사고도 단독사고에 포함된다.

 

** 바디케어 서비스 자체는 현대자동차에도 있으나 아래의 내용은 제네시스 바디케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음! 둘이 뭔가 서로 다른 점이 있는지 잘 모릅니다.**


보험도 넣는 금액에 따라 보장 범위가 다르듯이 바디케어 서비스도 스마트 1 - 스마트 2 - 스탠다드 - 프리미엄으로 단계가 나뉘어 있고 그에 따른 보상 범위와 금액 한도의 차이가 있다. 차량마다 가입 금액도 조금씩 다르다.

 

 

가장 기본이 되는 스마트 1은 내 자동차인 G70 기준 가입금액이 15만 원인데, 신차를 구매할 때 받는 현대자동차 포인트가 딱 15만 포인트라서 현금을 내지 않고 포인트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그래서 나 같은 경우는 카마스터님이 차 나오기 전에 바디케어 가입 여부를 물으시고는 포인트로 알아서 가입해주셨다. 나처럼 미리 가입하지 않았다면 출고일 포함 3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니 주의하자.

 

(30일 이내라도 사고 먼저 난 후에는 당연히 가입이 안된다.)

 

그런데 직경 10cm 이하 또는 깊이 3mm 이하의 손상은 바디케어 서비스 적용이 안된다. 그래서 자동차 커뮤니티 봤더니 길이에 못 미치는 흠집을 일부러 10cm가 넘도록 셀프로 더 긁으시는 분도 계시더라.

 

나는 그렇게 할 자신이 없는데 (보험사기 같잖아) 이게 다행인 건지는 몰라도^^ 나의 칠공이는 10cm가 훨씬 넘게 찌그러져 주셨다.

 

어쨌든 바디케어라고 모든 손상에 적용되는 게 아니고 적용 예외인 부위도 있고 (예를 들어 내가 가입한 스마트 1로는 휠 손상은 커버되지 않는다. 이미 휠도 긁어먹은 나로서는 안타까운 일이다.) 부위당 최대 보장 횟수도 있으니 자세한 규정을 꼭 확인해보도록 하자. 

 

바디케어 신청부터 수리비 받을 때까지

 

1. 바디케어 고객센터에 일단 전화를 한다. (1566-6266)

 

Aon이라는 어플로도 가능한 모양인데 나의 경우 전화와 이메일로 모든 절차를 진행했다.

바디케어 센터가 지독히도 전화를 안 받는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진짜로 연결이 잘 안 됐다. 하지만 막상 받으시니 아주 친절했다.

 

내 상황 ("제가 주차장에서 차 빼다가 혼자 옆구리를 구겨먹었고 흑흑")을 설명하고 바디케어를 받고 싶다고 하면 절차와 필요한 자료를 알려주신다.

 

이렇게 문자로도 자세히 보내주시고

어떤 식으로 사진 촬영을 해야 하는지 예시까지 첨부하여 자세히 보내주시기 때문에 자료를 준비하는 일은 어려울 것이 전혀 없었다.

 

2. 바디케어 고객센터에 서류 접수 후 심사 결과 기다리기

 

이렇게 내 서류가 심사 중이라고 친절하게 문자로 알려주신다.

 

 

문자 내용에도 있지만 심사하는 중에 혼자 먼저 수리를 뚝딱 진행하면 안 되고 반드시 심사 승인을 확인하고 수리를 받아야 하며, 수리는 현대직영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에서만 받아야 한다.

 

바디케어 승인이 무사히 났다, 이제 칠공이 수리를 받을 수 있다!

 

3. 블루핸즈 예약 후 차량 수리받기

 

아래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블루핸즈를 찾아 인터넷으로 예약까지 할 수 있다. 어디에 전화하기 무서워하는 나에게 인터넷 예약은 소중하다.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upport/service-network/service-reservation-search

 

그뿐만 아니라 어느 블루핸즈가 '도장 기술이 우수하다~' 하는 내용도 확인할 수 있어서, 나는 일부러 천안에 있는 서비스 센터 중에서도 도장이 우수하다는 지점을 콕 집어 골랐다. (덴트샵에서 색깔 달라질 수도 있다고 말했던 게 무척 무서웠기 때문이다.)

 

(사진 속 내 차 아님. 그냥 저기 간판 아래 주차되어 있었음)

그리하여 방문한 천안 블루핸즈 동부 현대 서비스!

 

나는 살면서 카센터에 가본 게 처음인 데다가 젊은 여자가 카센터 가면 무시당한다는 식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솔직히 블루핸즈 가기 전에 엄청 쫄아(?)있었다. 그런데 너무너무 친절하셔서 그야말로 감동이었다.

 

 

천안 동부 현대 서비스... 내 찌그러진 칠공이를 완벽하게 고쳐주시고 공기압 경고 뜬 것도 서비스로 해결해주시고 너무 친절하시기까지 해서 정말 천안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지점이다.

 

그리고 수리 접수할 때 바디케어 접수할 거라고 말씀드리면 제출할 때 필요한 견적서를 챙겨주시니 잊지 말고 이야기하자! 결제 영수증도 잊지 마세요.

 

4. 차량 수리 완료 후 바디케어 고객센터에 서류 제출

 

드디어 칠공이 수리가 끝나고 동부 현대 서비스에서 서류도 잘 챙겨주셔서 다시 바디케어 센터에 서류 접수를 하게 되었다.

 

견적서랑 결제 영수증 등, 안내받은 대로 서류를 이메일로 보내니 심사 중이며 언제쯤 수리비를 환급받을 수 있다는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5. 돈 들어온 거 확인하면 끝!

 

아이고 감사합니다.

내 15만 포인트가 ㅇㅇ원이 되어 돌아왔으니 이미 포인트 값은 뽕(?)을 뽑고도 남았다.

 

마치 구겨진 적이 없었다는 듯 형태도 색상도 완벽해져서 돌아온 나의 칠공이.

앞으로는 더 조심히 다뤄줄게. (* 이렇게 말하고 며칠 후에 신나게 빵 사러 가다가 휠 긁었음. 아, 왜 나는 배가 고프면 부주의해질까.)


바디케어 서비스!

 

직접 받아보기 전까지는 과정이 너무 귀찮을 것 같고 돈도 잘 안 주려고 할 것 같고(?) 막 그랬는데, 막상 해보니 너무나 쉽고 간단하였다.

 

'나는 절대 단독 사고를 내지 않겠다!'하고 자신하는 운전 베테랑분들은 바디케어 가입하기가 아까울 수 있지만 (15만 포인트로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각종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니까.) 나도 내가 운전을 그렇게 못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다만 전에 타던 차에서 칠공이로 넘어오면서 차폭감에 완전히 익숙해지기 전이라 그만 실수를 했던 것 같다.

 

 

사람이란 언제나 실수를 할 수 있으니까 포인트로 가장 기본형만 가입해놔도 정말 괜찮은 제도라고 생각하며, 이 글이 바디케어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데 귀찮고 번거로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내가 쓴 건 대략적인 가정이고, 상세한 보장 범위 등 바디케어 서비스에 대한 아주 자세한 설명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https://www.genesis.com/kr/ko/support/genesis-events/detail.html?seq=0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