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카페 놀이

[천안 불당동] 투닷츠 커피도 케이크도 맛있어

은비냥냥 2021. 9. 14. 16:42

불당동에 위치한 카페 <투닷츠>는 내가 천안으로 이사 와서 처음으로 뚫었달까(?), 천안에 있는 카페들 중 처음으로 내 마음에 들어온 곳이라서 꼭 소개하고 싶은 장소 중 하나다. 

 

지금은 불당동에서 이사를 나와서 전만큼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커피맛도, 디저트 맛도 모두 훌륭한 곳이라 한 번쯤 찾아가 보라고 꼭 추천하고 싶은 카페이다.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을 TMI지만 내가 운전연수 받고 처음으로 혼자(!) 차 끌고 가본 장소도 바로 투닷츠라서 내 마음속에 아직까지도 떨리는 추억으로 남아있다. 

 

투닷츠 매장

투닷츠 매장 외관.

 

불당동 이 부근은 사실 갓길에 주차된 차가 하도 많아서 (주로 주말에) 나 같은 미숙한 운전자가 골목 사이사이를 지나가기에 떨릴 때가 많다. 다행히 투닷츠는 큰길에서 안쪽으로 딱 들어서는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서 차 가지고 진입하거나 주차하기에도 나쁘지 않다. 그래서 초보 운전자인 내가 혼자 가볼 수 있었다.

 

처음 방문했을 때 '투닷츠'라는 상호명이 안 보여서 당황했는데, 간판에 커다란 점 두 개(TWO DOTS)를 찾으면 된다.

 

매장 내부의 인테리어는 이런 분위기다.

 

척 보기에도 층고가 높다. 나는 카페를 방문할 때 '천장이 높은...' 이런 키워드를 넣어서 검색해볼 만큼 층고가 높은 곳을 선호한다. 넓어 보일 뿐 아니라 뭔가 탁! 트여있다는 느낌이 나서 참 좋다.

 

 

내가 중요시하는 테이블 간 간격도 꽤 넓은 편이라서 붐비는 없이, 쾌적한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투닷츠 메뉴

카페 메뉴는 위와 같다! (빛 반사가 되어서 잘 안 보이는 것 같지만... 최선을 다한 사진이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보여요.)

 

투닷츠는 직접 로스팅하는 카페답게 핸드드립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커피 선택지가 있고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음료 메뉴도 여러가지 준비되어 있다.

 

이렇게 원두 판매도 하고 있으니 원두를 구입하려는 분들도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 투닷츠 원두 맛있음!

 

진열장에는 이렇게 케이크를 비롯한 디저트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

 

사실 나는 투닷츠의 커피도 좋아하지만 무엇보다 이 케이크들이 너무너무 좋아한다. 촉촉하고 꾸덕꾸덕해서 내 취향에 딱 맞는 케이크들.

 

 

그리고 생초콜릿도 있는데 이것도 엄청 맛있다. 매장에서 음료를 마시고 갈 경우 하나씩 서비스로 내어주시는데 매번 감탄하게 되는 맛이다. 발렌타인 같은 때에 선물용으로도 구매해도 좋을 것 같다.

 

투닷츠가 케이크 맛집인 것은 나만의 생각은 아닌지 크리스마스같은 특별한 날에는 케이크 예약을 받아 판매하시기도 하더라. 최근 진열장을 찍은 위 사진에는 없지만 겨울철에 나오기 시작하는 딸기 케이크도 엄청 맛있었지.

 

투닷츠 참 자주 갔는데 내가 먹은 걸 찍은 사진이 많이 없다. 참된 블로거가 되려면 멀었구나.

 

위 사진은 혼자 가서 아메리카노와 치즈 케이크로 평일 연차의 즐거움을 누렸던 날이다.

아메리카노는 딱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 산미가 너무 강하지 않으면서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다.

 

이 날은 남편은 차를 마시고 나는 커피를 마셨다, 그리고 뒤로 어김없이 보이는 케이크.

 

투닷츠가서 커피만 마시고 케이크 안 먹고 오면 허전하잖아요...? 특히 저 초콜릿 케이크가 진짜 맛있다. 투닷츠에서 파는 케이크 중에서도 초콜릿 케이크를 제일 좋아하는데 정말 맛이 진하다.

 

폭신하고 가벼운 질감의 스펀지케이크가 아니라 꾸덕! 하면서도 촉촉한, <내가 초코다!> 하고 외치는 초콜릿 케이크! 이런 케이크를 파는 곳이 의외로 진짜 잘 없다. 

 

밖에서 쏟아 들어져 오는 햇빛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시원스러운 매장이라 나는 한낮에 방문하는 걸 즐겼다.

 

안쪽으로 더 예쁜, 다양한 테이블들이 있는데 내가 사진 찍을 때 자리마다 손님들이 앉아계셔서 사진에 많이 담지는 못했다. 내가 좋아하는 원형 테이블도 있어서 좋음.

 

마무리하는 마지막 사진은 초콜릿 케이크랑 아메리카노 테이크 아웃해서 집에서 혼자 찹찹 먹었던 날.

 

초콜릿 케이크와 아메리카노 조합은 언제나 사랑이다. 특히 스트레스받거나 당 떨어질 때 저 케이크 먹으면 너무 행복하다. 투닷츠, 불당동 케이크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천안 로스팅 카페 <투닷츠>는 휴일 없이 매일 11:00부터 23:00까지 매장을 운영하신다. 매장 운영시간이 길어서 밤마실 나가기도 좋음!

 

주차는 카페 앞이나 근처 골목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