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카페 놀이

[강남구청/청담] 황홀한 디저트, 바닐라 클라우드

은비냥냥 2021. 10. 5. 15:09

주택가에 숨겨진 보석 같은 케이크 맛집.

 

<서양골동양과자점>이라는 만화를 본 이후로 나는 언제나 그런 가게에 대한 낭만을 가지고 있었다. 붐비는 번화가가 아니라 조용한 동네에 있을 것, 가게가 너무 크지 않을 것, 그리고 무엇보다 케이크가 무지하게 맛있을 것.

 

이번에 방문한 <바닐라 클라우드>는 딱 그런 디저트 가게였다.

 

사실 강남구청역 코 앞이라 번화가는 번화가인데.

 

하지만 <바닐라 클라우드>가 있는 골목은 조용했다. 강남구청역에서 모퉁이 두 번인가 돌았을 뿐인데 갑자기 주변이 조요한 느낌이라 좋았다. 숨겨진 가게를 찾아낸 느낌? 

 

예쁜 보라색 가게이다. 규모가 크지 않으니 놓치지 않게 조심.

 

가게 내부의 분위기는 이렇다. 예뻐라!

위에 다양한 전구 달아놓은 것도 그렇고 인테리어까지 너무나 나의 취향 저격이었다. 

 

 

다만 '카페'보다는 '디저트 샵'이라서 매장이 좁고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다. 4인석 테이블 두 개와 3인석 테이블 한 개가 전부였다.

 

그렇다 보니 디저트 없이 음료만 주문하는 고객의 경우는 매장을 이용할 수 없고 포장만 가능하다고 하다고 한다.

 

사진 빛 반사가 좀 심하긴 하지만 음료 메뉴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유자 아메리카노가 무슨 맛인지 궁금하긴 했는데 디저트에는 무조건 아메리카노를 마셔야 하는 성격이라 주문해보지 못했다. 다음 기회를 노린다.

 

베일리스 라떼도 맛있을 것 같다. 베일리스 술 이름 아닌가...?

 

황량한 쇼케이스...

 

토요일 오후 4시쯤 갔더니 쇼케이스 안에 디저트가 절반도 안 남아있었다. 이럴 수가. <바닐라 클라우드>의 다양한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서둘러서 일찍 방문하도록 하자.

 

디저트가 솔드 아웃되면 그날 영업을 이르게 종료하시는 것 같으니 특히 주의.

 

우리가 시킨 메뉴가 준비되었다.

 

아메리카노를 예쁜 글라스에 담아주신다. 만화 <서양골동양과자점>이 생각난 이유 중에 또 하나. (물론 골동품은 아니겠지만.)

 

디저트 전문점이니까 커피맛을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의외로 괜찮아서 놀랐다. 내 것 후루룩 다 마시고 남편 꺼까지 내가 빼앗아 마셨다. 

 

대추 피칸 파리 브레스트 9,300원

우리가 고른 디저트.

대추가 들어갔다고 해서 좀 고민하다가 주문했는데 이거 안 먹었으면 어쩔 뻔했어?! 너무 맛있다!

 

바삭촉촉한 슈 껍질 같은 거 사이에 달콤하게 조린 넛츠로 추정되는 (아닐 수도 있음. 성실한 블로거가 되려면 뭐냐고 여쭤봐야 했었는데.) 바삭한 아이들이 들어있는데 정말 맛있었다.

 

 

이건 정말... 귀한 맛있음이다! 

나름대로 다양한 카페, 디저트 샵 많이 돌아다녔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흔치 않은 맛과 스타일의 디저트라서 나는 <바닐라 클라우드>의 시그니쳐로 유명한 쑥향 케이크보다도 이걸 더욱 추천하고 싶다.

 

블루리본 맛집... 인정합니다.

 

맛에 반해버린 우리 부부는 집에 가기 전에 케이크 두 조각을 추가로 테이크아웃하기로 한다. 이 근처에 자주 오지 않기 때문에 기회가 있을 때 많이 많이 먹어봐야만 한다.

 

청유 7,900원

집에 와서 먹은 사진!

쑥향이 정말 물씬 풍기는 부드럽고 촉촉하며 고소한 케이크였다. 

 

유난히 쑥을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누가 먹어도 좋아할 맛이 아닐까? 다른 분들의 후기를 봤을 때 가장 인기 있는 케이크 중 하나였다.

 

(하지만 나는 위에 올린 대추 피칸~이 더 좋긴 하다. 또 먹고 싶다.)

 

에티오피아 8,000원

냉장 보관했다가 꺼내서 찍은 사진이라 좀 안 예뻐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예쁘고 맛있다.

초코, 커피, 헤이즐넛 조합이라니 맛없을 수가 없는 조합.

 

무엇보다 크림이 정말 부드럽고 당도가 적절하다. 나는 케이크 먹을 때 크림이 많은 부분은 좀 꺼려하는 편인데 이건 크림만 퍼먹어도 전혀 느끼하지 않았다.

 

 

티스토리 지도에 <바닐라 클라우드> 상호 검색이 되지 않아 대신 주소를 올린다. 청담동 42-1의 1층.

 

 

수,목,금요일 12:00-19:00 

토요일 13:00-16:00

일,월,화요일 휴무

 

... 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디저트가 솔드아웃될 경우 가게문을 조금 일찍 닫으시는 것 같으니 일찍 갑시다.